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정보

힐링 투어

1 아트 산책, 운림동 미술관 거리

무등산에 다가서는 길목엔 다양한 예술 작품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미술관들이 자리 잡고 있다. 의재로 배고픈 다리를 넘어서면 서양미술(회화, 조소)의 국윤미술관을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승효상 건축가의 조형미가 돋보인 추상화의 우제길미술관, 현대·공공·환경미술의 무등현대미술관이 차례로 위치해 있다. 증심사를 올라가는 길목엔 무등산을 사랑한 의재 허백련과 그의 작품을 기리는 의재미술관이 기다리고 있다.

2 어머니의 산 무등산과 천년고찰 증심사

2013년 국립공원 제21호로 지정된 무등산은 서석대, 입석대 등 어느 산에서도 볼 수 없는 주상절리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산세의 중심에 위치한 광주 대표 사찰 증심사는 철조비로자나불좌상 등 역사 깊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편안함을 주는 템플스테이도 운영한다. 산에 오르는 길에 문민정사, 춘설헌, 약사암 등 유서 깊은 문화유산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3 넉넉한 호남의 인심을 담은, 무등산보리밥

무등산 자락의 풍경에 흠뻑 빠져 있노라면 어느새 배꼽시계가 울리기 마련이다. 무등산 입구로 내려오는 길에 자리한 증심사 상가 거리에서 한 상 가득한 콩나물, 시금치, 부추, 고사리, 무생채 등 20여 가지의 맛깔난 반찬과 보리밥 등 정성이 듬뿍 담긴 무등산보리밥을 맛 볼 수 있다. 아울러, 등산복 매장이 집중되어 있어 식사 후 쇼핑도 즐길 수 있다.

4 흥겨워라, 광주전통문화관

전통문화관은 국립공원 무등산 입구에 자리 잡고 있으며, 2천평 대지위에 세워진 한옥건물이 무등산 계곡과 어울려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전통문화의 계승 발전을 위해 무형문화재 전시관 및 전수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사초롱’, ‘토요상설공연’, ‘일요상설공연’, ‘무등울림축제’ 등 우리의 옛것을 가까이 느끼고, 보고,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의 산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