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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페스토(공약)

종료 2020년 민원행정에 대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 설문기간2020-11-25 ~ 2020-12-14
  • 항목수0
  • 응답자0
  • 두드림 앱 온라인 정책투표 결과입니다.

    참여인원은 270명입니다.


    본 설문조사는 광주광역시 동구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파악하여 향후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하는 조사입니다. 귀하께서 응답하신 설문 결과는 우리 구 행정서비스 질을 개선하기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되므로 바쁘시더라도 잠시 시간을 내어 설문지를 작성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설문조사는 민원행정서비스 질을 개선하기 위한 통계 분석 자료로만 사용되며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1> 귀하께서 거주하시는 지역은 어디십니까? ( 선다형 )
    1. 충장동 ( 13명 4.814% )
    2. 동명동 ( 25명 9.259% )
    3. 계림1동 ( 16명 5.925% )
    4. 계림2동 ( 13명 4.814% )
    5. 산수1동 ( 18명 6.666% )
    6. 산수2동 ( 20명 7.407% )
    7. 지산1동 ( 15명 5.555% )
    8. 지산2동 ( 7명 2.592% )
    9. 서남동 ( 15명 5.555% )
    10. 학동 ( 29명 10.74% )
    11. 학운동 ( 15명 5.555% )
    12. 지원1동 ( 19명 7.037% )
    13. 지원2동 ( 17명 6.296% )
    14. 타지역 거주 ( 48명 17.77% )

    <2> 귀하의 성별은 어떻게 되십니까? ( 선다형 )
    1. 남성 ( 112명 41.48% )
    2. 여성 ( 158명 58.51% )

    <3> 귀하의 연령은 어떻게 되십니까? ( 선다형 )
    1. 20대 이하 ( 11명 4.074% )
    2. 30대 ( 41명 15.18% )
    3. 40대 ( 52명 19.25% )
    4. 50대 ( 97명 35.92% )
    5. 60대 이상 ( 69명 25.55% )

    <4> 귀하께서 기관을 방문하신 목적은 무엇입니까? ( 복합형 )
    1. 단순민원 업무(민원서류 발급) ( 155명 66.23% )
    2. 각종 인허가 신청 및 접수 ( 18명 7.692% )
    3. 민원상담(복지 등) ( 54명 23.07% )
    4. 기타의견 ( 7명 2.991% )
    민원 또는 내년하고싶은 종목 추천하고 싶어서요
    정책투표
    동구인문
    구정 정보 습득
    친구가 하라해서
    설문답변을 위함
    쓰레기 스티커 발급

    <5> 귀하께서는 민원실의 전반적인 환경과 시설이용 편리성에 대해 만족 하십니까? ( 선다형 )
    1. 매우 만족 ( 138명 51.11% )
    2. 다소 만족 ( 79명 29.25% )
    3. 보통 ( 44명 16.29% )
    4. 다소 불만족 ( 7명 2.592% )
    5. 매우 불만족 ( 2명 0.74% )

    <6> 민원실(방문부서) 방문시 서식비치, 필기도구, 대기석, 화장실, 주차시설 등 시설이용이 편리하였습니까? ( 선다형 )
    1. 매우 만족 ( 124명 45.92% )
    2. 다소 만족 ( 72명 26.66% )
    3. 보통 ( 50명 18.51% )
    4. 다소 불만족 ( 21명 7.777% )
    5. 매우 불만족 ( 3명 1.111% )

    <7> 민원실(방문부서)의 실내온도, 조명, 인테리어, 휴식공간 등 환경은 쾌적하였습니까? ( 선다형 )
    1. 매우 만족 ( 127명 47.03% )
    2. 다소 만족 ( 76명 28.14% )
    3. 보통 ( 54명 20% )
    4. 다소 불만족 ( 11명 4.074% )
    5. 매우 불만족 ( 2명 0.74% )

    <8> 민원실(방문부서)에서의 민원신청이나 문의 시 담당 공무원은 친절하게 처리해주었습니까? ( 선다형 )
    1. 매우 만족 ( 165명 61.11% )
    2. 다소 만족 ( 67명 24.81% )
    3. 보통 ( 28명 10.37% )
    4. 다소 불만족 ( 6명 2.222% )
    5. 매우 불만족 ( 4명 1.481% )

    <9> 민원실(방문부서)에서 귀하의 민원해결을 위해 담당공무원의 업무숙지도 및 전문성 등에 만족하십니까? ( 선다형 )
    1. 매우 만족 ( 149명 55.18% )
    2. 다소 만족 ( 75명 27.77% )
    3. 보통 ( 36명 13.33% )
    4. 다소 불만족 ( 6명 2.222% )
    5. 매우 불만족 ( 4명 1.481% )

    <10> 민원실(방문부서)에서의 민원처리과정에 대하여 귀하께서는 충분한 정보를 안내 받았다고 생각하십니까? ( 선다형 )
    1. 매우 만족 ( 156명 57.77% )
    2. 다소 만족 ( 74명 27.4% )
    3. 보통 ( 33명 12.22% )
    4. 다소 불만족 ( 3명 1.111% )
    5. 매우 불만족 ( 4명 1.481% )

    <11> 민원실(방문부서)에서 신청하신 민원의 업무처리 속도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선다형 )
    1. 매우 만족 ( 157명 58.14% )
    2. 다소 만족 ( 70명 25.92% )
    3. 보통 ( 35명 12.96% )
    4. 다소 불만족 ( 4명 1.481% )
    5. 매우 불만족 ( 4명 1.481% )

    <12> 민원실(방문부서)에서 신청하신 민원처리가 불필요한 추가 절차 없이 체계적으로 잘 이루어졌습니까? ( 선다형 )
    1. 매우 만족 ( 163명 60.37% )
    2. 다소 만족 ( 61명 22.59% )
    3. 보통 ( 36명 13.33% )
    4. 다소 불만족 ( 7명 2.592% )
    5. 매우 불만족 ( 3명 1.111% )

    <13> 민원실(방문부서)에서 신청하신 민원처리가 관련 법령이나 규정에 따라 공정하게 처리되었습니까? ( 선다형 )
    1. 매우 만족 ( 154명 57.03% )
    2. 다소 만족 ( 77명 28.51% )
    3. 보통 ( 30명 11.11% )
    4. 다소 불만족 ( 6명 2.222% )
    5. 매우 불만족 ( 3명 1.111% )

    <14> 민원실(방문부서)에서 신청하신 민원처리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떠하였습니까? ( 선다형 )
    1. 매우 만족 ( 153명 56.66% )
    2. 다소 만족 ( 80명 29.62% )
    3. 보통 ( 29명 10.74% )
    4. 다소 불만족 ( 6명 2.222% )
    5. 매우 불만족 ( 2명 0.74% )

    <15> 동구청ㆍ동 행정복지센터 등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감명 받았던 사항, 건의사항, 불편사항 등의 사례가 있으시면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설문조사에 협조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 ( 의견입력형 )
    정확힌 설명부족. 렛갈리게 해새 지연되게함
    동구청 민원봉사과에 민원신청하려 방문하면 만나는 직원 마다 밝게 맞아주고 신속한 민원처리 해주고있어요. 따뜻한 건강차 한잔과 혈압체크, 건강안마기 를 이용하고있어요. 민원처리 매우만족입니다
    산수2동 복지센터 너무 좁아요
    따뜻한 차, 그리고 보건소에서 할 일을 민원 대기중에 건강코너에서 건강을 체크살할 수 있어 위험을 미연에 방지할 수있어 감동했습니다.
    직원들이 너무 친절하고 안내를 잘해주서서 감사합니다. 화이팅^^
    항상 주민 구청 복지센터가서로 상생하면서 아름다운 구정업무및정책이 잘 반영 되기을 원합니다.
    마을 사업으로 제출할 서류를 복사하는데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복사기 사용법도 자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자세한 설명과 친절로 응대해주시는 분들에게 항상 감사드립니다
    주차가 불편합니다 여자가 주차하기는 어려움이많네요 주차간격이 좁고 주차공간이 협소합니다
    학동 행정복지센타에 근무하시는 양동필 동장님을 비롯하여 전직원분들 지난 여름 폭우로 인해 무너진 뒷 산 복구와 어려운 민원인의 집수리 보수에 몸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 지금도 눈에 생생합니다 민원인들이 행정복지센타를 찾기도 전에 미리미리 관내를 살피시는 동장님과 행정계장님 총무님~~업무 처리에 정말 감명 받았습니다
    역지사지를 항상 의식하는 자세가 필요함.
    없음
    화장실에 휴지통이없어서 쓰레기들이 무방비상태로 쌓여가고 있는거 같아서 보기 안좋았습니다
    만족
    민원처리가 신속하게 이루어지며 친절합니다
    두드림이 어플이있어서 구청소식 동소식을 실시간 알수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양호
    청사 노후화 및 위치확인 어렵고 주차장이없어 불편합니다
    동명동인데 얼마전 서류 가 필요해 방문했는데 친절 신속하게 처리해줌
    소신것 처리 했으면 합니다. 원론적으로 형식적으로 보여주기식이 아닌 민원인 입장에 서서 일 처리를 했으면 합니다.
    충장 복지센터 주변으로 인구가 많이 느는데 비해 청사가 너무 작아요 코로나 시대에 우글우글 개인정보도 슬쩍씩 보고 휴식 공간도 없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쉽게 서류를 땔수 있었습니다
    친절하고 편리해요.
    개인적으로 어려운 사정으로 하루1끼 대충 라면으로 먹고 할때인데... 한시적이긴 하지만 도시락 반찬을 지원해주셔서 여름시기를 건강하게 잘 보낼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민을 위해서 최선을다해주신 민원실 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주차공간이 매우 부족함
    행정복지센터 방문시 주차문제가 가장 심각한것같습니다. 주택가는 예산이 확보되는대로 골목마다 주차장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주차장이 확보되면 주변 주민들에게 주차번호 대여하고 월 주차료도 조금이나마 받으면 골목길 주차문제에 조금은 도움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친절했고 깨끗했고 신속처리했음.
    민원봉사과 직원분들 적극적인 민원안내 친절하고 좋아요
    친절하고 따뜻해요. 항상 힘내세요
    친절합니다
    민원인의 편에서 처리하시는 행정이 돋보입니다
    낙후된 시설ㅡ 타동에비해 주민편의 및 휴게시설부족
    감사합니다
    많이 방문할 기회는 많지않지만 예전보다 친절이나일처리는 많이향상되었다고생각합니다 내가긍정적이면 상대방도 더 잘하지않을까요?공무원들한테 잘못한다고지적하기보다 내자신은 대접받을만큼 행동을했는가 생각해보면좋겠어요 코로나19로 힘들어서인지는모르지만 삐딱하게부정적으로하시는분들이 많아보입니다 힘냅시다.
    너무 친절하신 직원분들 덕에 기분 좋게 업무를 봤지만 입구에서 온도체크 하는 공익이 너무 불친절해요.
    주차시설이 좀 부족합니다.
    잘 몰랐던 부분을 조례가 새로 바꼈다고 내용을 설명해주셔서 감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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