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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페스토(공약)

종료 2021년 민원행정에 대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 설문기간2021-11-23 ~ 2021-12-03
  • 항목수0
  • 응답자0
  • 두드림 앱 온라인 정책투표 결과입니다.

    참여인원은 37명입니다.



    본 설문조사는 광주광역시 동구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파악하여 향후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하는 조사입니다. 귀하께서 응답하신 설문 결과는 우리 구 행정서비스 질을 개선하기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되므로 바쁘시더라도 잠시 시간을 내어 설문지를 작성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설문조사는 민원행정서비스 질을 개선하기 위한 통계 분석 자료로만 사용되며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1> 귀하께서 거주하시는 지역은 어디십니까? 선다형
    1. 충장동 ( 2명 5.405% )
    2. 동명동 ( 2명 5.405% )
    3. 계림1동 ( 1명 2.702% )
    4. 계림2동 ( 5명 13.51% )
    5. 산수1동 ( 3명 8.108% )
    6. 산수2동 ( 0명 0% )
    7. 지산1동 ( 0명 0% )
    8. 지산2동 ( 2명 5.405% )
    9. 서남동 ( 3명 8.108% )
    10. 학동 ( 6명 16.21% )
    11. 학운동 ( 1명 2.702% )
    12. 지원1동 ( 3명 8.108% )
    13. 지원2동 ( 2명 5.405% )
    14. 타지역 거주 ( 7명 18.91% )

    <2> 귀하의 성별은 어떻게 되십니까? 선다형
    1. 남성 ( 13명 35.13% )
    2. 여성 ( 24명 64.86% )

    <3> 귀하의 연령은 어떻게 되십니까? 선다형
    1. 20대 ( 4명 10.81% )
    2. 30대 ( 6명 16.21% )
    3. 40대 ( 4명 10.81% )
    4. 50대 ( 14명 37.83% )
    5. 60대 이상 ( 9명 24.32% )

    <4> 귀하께서 기관을 방문하신 목적은 무엇입니까? 복합형(선다형+의견입력형)
    1. 단순민원 업무(민원서류 발급) ( 24명 72.72% )
    2. 각종 인허가 신청 및 접수 ( 3명 9.09% )
    3. 민원상담(복지 등) ( 5명 15.15% )
    4. 기타의견 ( 1명 3.03% )
    보건소 치과


    <5> 귀하께서는 민원실의 전반적인 환경과 시설이용 편리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선다형
    1. 매우 만족 ( 17명 45.94% )
    2. 다소 만족 ( 12명 32.43% )
    3. 보통 ( 6명 16.21% )
    4. 다소 불만족 ( 1명 2.702% )
    5. 매우 불만족 ( 1명 2.702% )

    <6> 민원신청이나 문의 시 담당공무원은 친절하게 처리해주었습니까? 선다형
    1. 매우 만족 ( 21명 56.75% )
    2. 만족 ( 9명 24.32% )
    3. 보통 ( 3명 8.108% )
    4. 다소 불만족 ( 1명 2.702% )
    5. 매우 불만족 ( 3명 8.108% )

    <7> 민원처리과정에서 민원해결을 위해 담당공무원이 적극적으로 임하였습니까? 선다형
    1. 매우 만족 ( 20명 54.05% )
    2. 만족 ( 10명 27.02% )
    3. 보통 ( 3명 8.108% )
    4. 다소 불만족 ( 1명 2.702% )
    5. 매우 불만족 ( 3명 8.108% )

    <8> 귀하의 민원해결을 위한 담당공무원의 업무숙지도 및 전문성 등에 만족하십니까? 선다형
    1. 매우 만족 ( 19명 51.35% )
    2. 만족 ( 10명 27.02% )
    3. 보통 ( 3명 8.108% )
    4. 다소 불만족 ( 2명 5.405% )
    5. 매우 불만족 ( 3명 8.108% )

    <9>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의 업무처리 속도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선다형
    1. 매우 만족 ( 17명 45.94% )
    2. 만족 ( 12명 32.43% )
    3. 보통 ( 5명 13.51% )
    4. 다소 불만족 ( 0명 0% )
    5. 매우 불만족 ( 3명 8.108% )

    <10>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처리가 불필요한 절차 없이 체계적으로 잘 이뤄졌습니까? 선다형
    1. 매우 만족 ( 17명 45.94% )
    2. 만족 ( 8명 21.62% )
    3. 보통 ( 7명 18.91% )
    4. 다소 불만족 ( 2명 5.405% )
    5. 매우 불만족 ( 3명 8.108% )

    <11>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처리가 관련 법령이나 규정에 따라 공정하게 처리되었습니까? 선다형
    1. 매우 만족 ( 15명 40.54% )
    2. 만족 ( 11명 29.72% )
    3. 보통 ( 6명 16.21% )
    4. 다소 불만족 ( 2명 5.405% )
    5. 매우 불만족 ( 3명 8.108% )

    <12>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처리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떠하였습니까? 선다형
    1. 매우 만족 ( 16명 43.24% )
    2. 만족 ( 11명 29.72% )
    3. 보통 ( 6명 16.21% )
    4. 다소 불만족 ( 1명 2.702% )
    5. 매우 불만족 ( 3명 8.108% )

    <13> 동구청ㆍ동 행정복지센터 등 방문민원 행정서비스에 대한 불편사항, 건의사항 또는 감명받았던 사례가 있으시면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입력형

    전문성을 갖추도록 교육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동행정복지센터의 민원처리는 다소 불편했으나 동구청취득세과 민원처리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전화응대도 매우친절하였고 구청 방문시에도 아주 친절하게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매우 친절했습니다.

    21년을 1달여 남겨놓고 동구평생학습관에서의 치매재활레크레이션 강의를 접하게 되었다 이런 강좌가 있는지 조차도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는걸 알고 우리 동구에 살고 있음에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 . 깜짝 방문해주신 청장님 가까이서 뵐 수 있어서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제출해야 할 서류가 많아 포기하고 실망했어요.

    동구주민이엿다가 다른구로 이사를 갔지만 동구주민으로서 살아온 세월이 많아 아직도 동구에 정이갔다. 프로그램등 참여등에 타구민이라 안될거 알지만 그래도 대기로라도 넣어만 달래도 인기많서 딱잘라 안된다는 말에 직원분 말투가 원래그런지 참 기분이 매우 나빳다. 무작정 넣어달라 조른것도 아닌데도 말이다. 그리고 계림작은도서관 등 프로그램을 하는 곳이 있던데 성인프로그램도 다수 늘려주면 좋겠다.

    통합민원 발급 직원이 친절하게 설명 및 발급해 주어서 고마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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